자격증시험 소식

자격증시험 소식

자격증시험 소식

한국양서파충류협회 시험공고 및 합격자 발표를 안내합니다.

[양서파충류관리사 자격증 관련 FAQ_1.일반]_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0.09.14
  • 조회수: 1606

[양서파충류관리사 자격증 관련 FAQ] _2020.04.02

 

 

1. 자격증은 꼭 강의를 들어야 딸 수 있나요?

 

 

양서파충류관리사는 관련 학과 학생 및 현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관련 학과 학생들은 2~4년 동안 양서파충류를 비롯한 생물 전반에 대해 공부하고, 현업 종사자들은 전문적으로 양서파충류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렇게 충분한 학습 및 업무 이력을 갖춘 분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협회에서는 최소한 이분들에 준하는 과정을 이수한 분들에게 자격증 응시 자격을 주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기준이 동영상 강의 [PY러닝메이트] 이수입니다.

 

 

3급 합격 기준은 100점에 60점으로, 독학으로도 넘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커트라인이 낮기 때문에 아무런 과정 없이 합격할 수 있게 할 경우 무의미한 자격증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응시 자격으로 동영상 강의를 지정한 것입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했다면 응시 자격 없이 최대한 많은 사람이 응시하도록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협회는 자격증의 질 관리와 내실을 중시하기 때문에 응시 자격을 두었습니다.

 

 

자격증 취득 요건 및 평가 방식은 2급, 1급으로 올라갈수록 엄격히 관리할 예정입니다.

 

 

 

2. 민간자격증인데 앞으로의 계획은요?

 

 

양서파충류관리사는 1차적으로 민간공인자격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민간공인자격증이 되려면 3년 간의 운영실적 및 취득자의 취업실적을 비롯한 일정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자격증을 쉽게 취득하게 하거나 남발해서는 조건을 충족하기 어렵습니다.

 

 

자격증의 공신력은 발행기관의 공신력을 바탕으로 자격증이 취직 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어야 생깁니다.

발행기관인 한국양서파충류협회는 2017년 창립 이후 착실히 성장해 왔습니다. 기존에 양서파충류 관련 단체가 없어서 창립 초기에는 동물 관련 공청회나 세미나 등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국회와 학계 등에 현행 제도의 문제점, 입법 미비점, 관련 업계의 요구 등을 개진한 결과 이제는 관련 부처, 국회, 학계 등에서 의견 청취 및 정책 수립 참여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공신력을 바탕으로 양서파충류관리사가 영향력 있는 민간자격증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가격이 비싼데요 ?

 

 

자격증 비용에는 시험 출제 및 채점 비용만 들어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격증이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업계를 상대로 진행하는 홍보 및 마케팅 비용, 강의 영상 제작 비용, 온라인 시험을 위한 서버 운영 비용, 제반 인건비 등이 모두 포함돼 있습니다.

타 민간자격증 취득 비용과 비교하면 강의 및 시험의 품질은 매우 높으면서도 취득 비용은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했습니다.

 

 

 

 

4. 파충류를 기르려면 꼭 따야 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단순히 양서파충류를 기르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교재나 동영상 강의는 양서파충류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부터 현업 종사자까지, 이제 막 입문하는 초심자부터 전공자까지 누구나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단순히 취미로 기르는 분이나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양서파충류사육학’으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 자격증의 타겟은 관련 학업이나 실무에 종사하는 분, 그리고 양서파충류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자 하는 매니아층입니다. 예를 들어 거북이를 좋아하는 분이 뱀이나 도마뱀 등 파충류에 관해 체계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자격증은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나요?

 

양서파충류관리사는 2020년 4월 현재 3급이 준비돼 있습니다. 향후 2급, 1급, 그리고 양서파충류해설사를 순차적으로 추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2급은 3급 취득자에 한해 응시할 수 있으며 실기시험도 실시 예정입니다. 1급 역시 2급 취득자에게 응시 자격이 부여됩니다.

단계별 자격증이 공신력을 갖고 취업 및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침.


글 작성 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비밀번호로 다시 입력해 주세요.
TOP